안식휴가대체교사지원사업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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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식휴가 대체교사 지원사업이란?

  • 창원시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복지 증진과 처우 개선을 위하여 현 어린이집 장기 근속교사에게 포상으로 안식휴가(휴가일수 : 5일)를 지원하는 사업
  • 안식휴가 사용으로 보육교사 재충전의 기회와 자기계발 등 자질을 향상하고 보육교사 처우개선을 통한 아동학대 예방 및 업무과중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

지원대상

  • 지원대상 : 현 어린이집에서 평일 8시간을 원칙으로 신청월 기준 3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보육교직원
    • 구청에 임용 보고된 자에 한해 임용보고일 기준으로 근무기간 계산
    • ★ 지원제외대상: 2019년 안식휴가대체교사 지원을 받은 보육교직원, 운전기사

지원대상 우선순위(신청인원이 지원 가능한 대체교사 인원보다 많을 시)

  • 1순위 : 현 어린이집 장기 근속자
  • 2순위 : 동순위시 소규모 어린이집 (보육교사 5인 이하)

지원내용

  • 보육교직원이 안식휴가(주중5일/인)사용 (분할·이월 사용불가), 보육 공백 발생 시 창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안식휴가대체교사 지원
    • 국비 특수시책 사업과는 별개로 운영
    • 토요일은 미지원, 주중 공휴일은 지원한 것으로 간주(이월불가)
      ※ 안식휴가대체교사는 안식휴가 사용 보육교사의 업무를 대행
      ※ 안식휴가대체교사의 근무시간은 1일 8시간이며 안식휴가대체교사를 지원 받은 어린이집에서는 대체교사 근무시간을 준수하여야 함

지원단가

  • 추천대체교사 및 기타종사자 대체직원(간호사, 영양사 등): 1일 8시간 (주40시간) 근무, 일 82,000원(교통비, 4대보험 자기부담금 포함/ 4대보험 사용자부담금은 센터에서 부담)
  • 추천대체조리사: 1일 4~8시간 근무 선택가능, 시간당 1만원(교통비 없음/고용보험 자기부담금 포함)

지원방법

안식휴가대체교사 추천 및 신청
  • 추천 및 신청 방법
    창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-> 로그인(원장) -> 대체교사 클릭 -> 안식휴가 대체교사 클릭 -> 안식휴가대체교사 신청 클릭 -> 상세정보 입력 및 자료(소정양식) 업로드 -> 신청 완료 클릭 -> 마이페이지 -> 안식휴가 대체교사 신청현황 확인
  • 업로드 자료
    안식휴가대체교사 추천 및 지원신청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(소정양식) -> 상세정보 입력 시 센터 홈페이지 업로드
직접채용 시(추천대체교사) 채용관련 서류 제출
  • 보건증 또는 건강검진표(1년이내자료). 주민등록등본, 자격증사본, 통장사본, 인사기록카드(사진첨부), 근로계약서, 아동학대관련 범죄전력조회 결과서 각 1부를 센터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
    ★인사기록카드와 근로계약서는 홈페이지 자료실에 있는 양식으로 다운받아 작성해주세요.
신청 및 지원기간
구분 2회기 3회기 4회기
신청시기 5월 5월 5월 8월 8월 10월 10월
지원시기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

★신청기간 이후 유휴인력이 있을 시 수시 접수 가능합니다. (센터문의 055-287-1297)

배치 확정
  • 창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신청 어린이집 중 우선순위 기준으로 지원 어린이집 확정 및 안식휴가대체교사 배치
배치 확인 및 지원
  • 창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-> 로그인(원장) -> 마이페이지 -> 안식휴가대체교사 -> 배치 현황 확인 -> "안식휴가대체교사 지원계약서" 업로드 -> 안식휴가대체교사 지원
현장 모니터링, 온라인 평가
  • 안식휴가대체교사 근무 중 현장 모니터링 실시
  • 어린이집에서는 대체교사 파견 종료 후, 어린이집 평가서 작성 후 제출
    ※ 창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-> 로그인(원장) -> 마이페이지 -> 안식휴가 대체교사 -> 평가서 클릭 -> 평가서 작성
  • 안식휴가대체교사는 업무 종료 후, 업무일지와 평가서 작성 후 제출
    ※ 창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-> 로그인(안식휴가 대체교사) -> 마이페이지 -> 안식휴가 대체교사 -> 업무일지 및 평가서(각각 클릭) -> 업무일지 및 평가서 작성(각각 작성)